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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개발자 과정

  • iPone 교육과정
    과목개요 Mac-OS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Objective-C에 대한 기본 프로그래밍을 학습하고, Cocoa 기반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션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한 후 앱 스토어에 등록한다.
    학습목표 iPhone 개발 환경 (Xcode) 및 개발 언어 (Objective-C)를 능숙하게 사용한다.
    앱 스토어에 등록할 정도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실력을 배양한다.
    학습대상 iPhone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원하는 C/C++ 경험이 있는 학생, 주부, 일반인
    교육교재 시작하세요 아이폰3 프로그래밍 (데이브 마크, 제프 라마시, (주)위키북스)
    교육일수 입문: 1일 6시간 총 5일 30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30%,실습70%
    기본: 1일 6시간 총 25일 150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30%,실습70%
    전문: 1일 3시간 총 5일 15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80%,실습20%
    교육장소 목원대학교 캠퍼스타운 2층 210호
    강 사 이상욱, 곽내정, 박지호, 임진수, 양천모, 구승진
    교육일정 입문 L1 1일차 C/C++ 프로그래밍 소개, 자료형과 연산자, 제어문 이론/실습
    2일차 함수와 기억클래스류, 배열과 포인터 이론/실습
    3일차 구조체, 클래스와 객체, 객체의 다양한 활용 이론/실습
    4일차 연산자 오버로딩, 상속성, 가상함수 이론/실습
    5일차 추상 클래스, 템플릿과 예외처리 이론/실습
    기본 L2 1일차 모바일 디바이스 및 서비스의 이해 이론
    2일차 모바일 S/W 구조 이론/실습
    3일차 플랫폼 프로그래밍의 기초 이론/실습
    4일차 모바일 운영 체계 이론/실습
    5일차 모바일 멀티미디어 이론/실습
    L3 6일차 Mac-OS, Xcode, Interface Builder 이론/실습
    7일차 상속과 클래스 이론/실습
    8일차 객체와 배열 이론/실습
    9일차 예외와 에러, 스레드 이론/실습
    10일차 키-밸류 코딩 이론/실습
    L4 11일차 iPhone SDK, Cocoa 이론/실습
    12일차 사용자 인터페이스 이론/실습
    13일차 데이터 저장, Core data 이론/실습
    14일차 쿼츠와 OpenGL을 이용한 그래픽 이론/실습
    15일차 다양한 iPhone application 이론/실습
    L5 16일차 세미나 및 초청강연, 개발 프로젝트 아이디어 구상 및 설계 이론
    17~
    24일차
    프로젝트 수행 (웹 개발센터와 협력학습) 실습
    25일차 프로젝트 완료 및 앱스토어 등록 이론/실습
    전문 L6 1일차 Objective-C, Xcode, Interface Builder, Cocoa에 대한 복습 이론/실습
    L7 2일차 Java, 이클립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실습 이론/실습
    3일차 Android Application 개발 실습 실습
    4일차 Visual studio, MFC, Windows mobile 프로그래밍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실습 이론/실습
    5일차 Windows mobile Application 개발 실습 실습
  • Android 교육과정
    과목개요 Android 플랫폼 개발에 필요한 Eclipse 및 java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학습하고, 실무중심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프로젝트 통해 Android Market에 등록한다.
    학습목표 Android 개발 환경 (Eclipse) 및 개발 언어 (Java)를 능숙하게 사용한다.
    Android Market에 등록할 정도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실력을 배양한다.
    학습대상 Android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원하는 Java 경험이 있는 학생, 주부, 일반인
    교육교재 알짜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마크 머피, 강철구, (주)에이콘)
    교육일수 입문: 1일 6시간 총 5일 30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30%,실습70%
    기본: 1일 6시간 총 25일 150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30%,실습70%
    전문: 1일 3시간 총 5일 15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80%,실습20%
    교육장소 목원대학교 캠퍼스타운 2층 212호
    강 사 송특섭, 서의현, 곽내정, 정상철, 박정석, 박성서, 정재곤
    교육일정 입문 L1 1일차 Java의 소개 및 기본요소, 조건문 이론/실습
    2일차 반복문, 메소드, 클래스와 객체 이론/실습
    3일차 객체와 참조, 배열, 상속 이론/실습
    4일차 다형성, 그래픽스과 애플릿, GUI 이론/실습
    5일차 사건처리와 GUI 프로그래밍, 예외 처리 이론/실습
    기본 L2 1일차 모바일 디바이스 및 서비스의 이해 이론
    2일차 모바일 S/W 구조 이론/실습
    3일차 플랫폼 프로그래밍의 기초 이론/실습
    4일차 모바일 운영 체계 이론/실습
    5일차 모바일 멀티미디어 이론/실습
    L3 6일차 안드로이드 개요 및 개발환경 (이클립스) 이론/실습
    7일차 액티비티 이론/실습
    8일차 뷰, XML 이론/실습
    9일차 컨텐트 프로바이더 이론/실습
    10일차 SQLite 데이터 베이스 이론/실습
    L4 11일차 인텐트 이론/실습
    12일차 멀티쓰레드 이론/실습
    13일차 알람과 백그라운드 이론/실습
    14일차 위치 기반 서비스 이론/실습
    15일차 맵 서비스 이론/실습
    L5 16일차 세미나 및 초청강연, 개발 프로젝트 아이디어 구상 및 설계 이론
    17~
    24일차
    프로젝트 수행 (웹 개발센터와 협력학습) 실습
    25일차 프로젝트 완료 및 Android Market 등록 이론/실습
    전문 L6 1일차 Java, 이클립스, 액티비티 등에 대한 복습 이론/실습
    L7 2일차 Visual studio, MFC, Windows mobile 프로그래밍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실습 이론/실습
    3일차 Windows mobile Application 개발 실습 실습
    4일차 MacOS, Objective-C, Xcode, Interface Builder, Cocoa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실습 이론/실습
    5일차 iPhone Application 개발 실습 실습
  • Windows mobile 교육과정
    과목개요 Windows mobile 플랫폼 개발에 필요한 Visual studio 및 MFC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학습하고, 실무중심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Windows market for mobile에 등록한다.
    학습목표 Windows mobile 개발 환경(Visual studio) 및 개발언어(C/C++)를 능숙히 사용한다.
    Windows market for mobile에 등록할 정도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실력을 배양한다.
    학습대상 Windows mobile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원하는 C/C++ 경험이 있는 학생, 주부, 일반인
    교육교재 윈도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이드 (앤디 위글리, 대니얼 모스, 피터 풋, 김홍중, 황선숙, (주)에이콘)
    교육일수 입문: 1일 6시간 총 5일 30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30%,실습70%
    기본: 1일 6시간 총 25일 150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30%,실습70%
    전문: 1일 3시간 총 5일 15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80%,실습20%
    교육장소 목원대학교 캠퍼스타운 2층 210호
    강 사 이상욱, 곽내정, 이희락, 두군철, 박찬금, 조희선
    교육일정 입문 L1 1일차 C/C++ 프로그래밍 소개, 자료형과 연산자, 제어문 이론/실습
    2일차 함수와 기억클래스류, 배열과 포인터 이론/실습
    3일차 구조체, 클래스와 객체, 객체의 다양한 활용 이론/실습
    4일차 연산자 오버로딩, 상속성, 가상함수 이론/실습
    5일차 추상 클래스, 템플릿과 예외처리 이론/실습
    기본 L2 1일차 모바일 디바이스 및 서비스의 이해 이론
    2일차 모바일 S/W 구조 이론/실습
    3일차 플랫폼 프로그래밍의 기초 이론/실습
    4일차 모바일 운영 체계 이론/실습
    5일차 모바일 멀티미디어 이론/실습
    L3 6일차 개발환경, windows 프로그래밍의 개요 이론/실습
    7일차 메시지 처리 이론/실습
    8일차 User Interface Control 이론/실습
    9일차 데이터 처리 (MS SQL 2005 express) 이론/실습
    10일차 MFC 이론/실습
    L4 11일차 Windows mobile GUI 이론/실습
    12일차 Phone API 이론/실습
    13일차 그래픽 프로그래밍 이론/실습
    14일차 DB (MS SQL express)와 Windows mobile 연동 이론/실습
    15일차 배포 이론/실습
    L5 16일차 세미나 및 초청강연, 개발 프로젝트 아이디어 구상 및 설계 이론
    17~
    24일차
    프로젝트 수행 (웹 개발센터와 협력학습) 실습
    25일차 프로젝트 완료 및 Android Market 등록 이론/실습
    전문 L6 1일차 Windows mobile 프로그래밍에 대한 복습 이론/실습
    L7 2일차 MacOS, Objective-C, Xcode, Interface Builder, Cocoa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실습 이론/실습
    3일차 iPhone Application 개발 실습 실습
    4일차 Java, 이클립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실습 이론/실습
    5일차 Android Application 개발 실습 실습
  • UI/UX 기획 교육과정(전문)
    과목개요 모바일 UI 및 사용자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UI 기획/설계 및 조사/평가에 필요한 다양한 방법론에 대한 학습과 실습을 통해 모바일 단말 및 서비스UI를 개발할 수 있는 실전능력을 습득
    학습목표 복잡한 UI를 기획·설계·평가하고 S/W개발자, GUI디자이너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애플리케이션UI를 완성
    기획자로서의 역할과 방향을 이해하고 아이디어 도출을 통한 주제선정을 통하여 제시된 방법론에 따른 기획안을 작성
    학습대상 모바일 분야 디자인 업무를 희망하는 학생, 주부, 일반인
    교육교재 실전 UX 디자인 ( 고태호 역, 에이콘출판사)
    교육일수 1일 4시간 총 10일 40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30%,실습70%
    교육장소 목원대학교 캠퍼스타운 2층 212호
    강 사 김미숙, 정상훈
    교육일정 L1 1일차 모바일 환경의 이해
    기초드로잉-그래픽디자인을 위한 표현능력 향상과 작도법이론
    색채학-색채의 연상과 활용을 통한 색의 적절한 사용
    이론/실습
    2일차 포토샵의 기본 활용(이미지드로잉, 사진 데이터 가공 응용기법, 이미지합성 및 조합) 이론/실습
    L2 3일차 UI/UX의 이해 : 글로벌 UI/UX 동향 이론/실습
    4일차 사용자 중심의 UI 디자인 (사용자 특성 및 사용자 중심의 UI 디자인 설계원칙, UI/UX 기획 및 설계 방법) 이론/실습
    5일차 UI/UX 시나리오 및 스토리보드 작성 이론/실습
    6일차 인터페이스 디자인 설계 (스마트폰 환경에 최적화된 레이아웃 디자인의 이해, 사용자 중심의 레이아웃 디자인 작성) 이론/실습
    7일차 Usability Test의 이해 및 테스트 (사용성 평가 방법, UI/UX디자인에 사용성 평가 실시) 이론/실습
    L3 8일차 모바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I (디자인레이아웃) 이론/실습
    9일차 모바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II (그래픽 콘텐츠 제작) 이론/실습
    10일차 모바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III (디자인 수정 보완 및 총평) 이론/실습
  • 모바일 콘텐츠 제작 교육과정(전문)
    과목개요 모바일 콘텐츠 제작을 위한 디자인기초이론과 그래픽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을 통해 모바일 콘텐츠의 그래픽 제작능력을 배양
    학습목표 모바일 환경에서 디자인 능력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디자인 이론과 그래픽 디자인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적합한 Adobe Photoshop 의 기본 사용법을 익힌다.
    학습대상 모바일 분야 디자인 업무를 희망하는 학생, 주부, 일반인
    교육교재 포토샵 디자인 레시피 (박영수, 영진닷컴)
    교육일수 1일 4시간 총 10일 40시간 교육, 교육방법-이론30%,실습70%
    교육장소 목원대학교 캠퍼스타운 210호
    강 사 이윤희, 백승재
    교육일정 L1 1일차 모바일 환경의 이해
    기초드로잉-그래픽디자인을 위한 표현능력 향상과 작도법이론
    색채학-색채의 연상과 활용을 통한 색의 적절한 사용
    이론/실습
    2일차 포토샵의 기본 활용(이미지드로잉, 사진 데이터 가공 응용기법, 이미지합성 및 조합) 이론/실습
    L2 3일차 아이콘 메타포의 이해 (아이콘 원화디자인, 아이디어 스케치, 아이콘의 채색 및 프리드로잉) 이론/실습
    4일차 아이콘 디자인 (아이콘 제작 기법, 픽셀아이콘 제작) 이론/실습
    5일차 타이틀 로고 디자인 (로고 제작 기법, 포토샵을 활용한 입체 타이틀 로고 제작) 이론/실습
    6일차 캐릭터 디자인 (원화디자인, 원화의 채색 및 프리드로잉) 이론/실습
    7일차 배경 디자인 (배경 그래픽 제작 기법, 배경의 이미지 조합 및 응용법) 이론/실습
    L3 8일차 모바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I (디자인레이아웃) 이론/실습
    9일차 모바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II (그래픽 콘텐츠 제작) 이론/실습
    10일차 모바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III (디자인 수정 보완 및 총평) 이론/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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